상세 컨텐츠

λ³Έλ¬Έ 제λͺ©

[ Swift 기초 문법 ] νŠœν”Œ(Tuple)

🍎 iOS/Swift

by AHN.Jihyeon 2024. 5. 11. 21:09

λ³Έλ¬Έ


 

 

πŸ”Ž  1 . νŠœν”Œ(Tuple)


: νƒ€μž…μ΄ μ„œλ‘œ λ‹€λ₯Έ μ—¬λŸ¬ κ°€μ§€μ˜ μ—°κ΄€λœ 데이터λ₯Ό μ €μž₯ν•˜λŠ” 데이터 νƒ€μž…

let num = (1, 2)  //νƒ€μž… μΆ”λ‘ 
let num: (Int, Int) = (1, 2)

let info = ("홍길동", 20, "μ„œμšΈ")


// νŠœν”Œμ˜ 각각의 데이터에 μ ‘κ·Όν•˜λŠ” 방법 -> μ½”λ“œμ˜ 가독성 떨어짐
info.0   // "홍길동"
info.1   // 20
info.2   // "μ„œμšΈ"


// Named Tuple

let info = (name: "홍길동", age: 20)
info.name  // "홍길동"
info.age   // 20

λ³€μˆ˜ μ„ μ–Έ μ‹œ μ–ΈκΈ‰ν•œ νƒ€μž…μ˜ κ°œμˆ˜μ™€ νƒ€μž…μ€ μΆ”κ°€/μ‚­μ œκ°€ λΆˆκ°€ν•˜λ‹€. 

 

 

ν•¨μˆ˜μ—μ„œλŠ” 리턴값이 ν•˜λ‚˜λ§Œ μ‘΄μž¬ν•˜κΈ° λ•Œλ¬Έμ— μ—¬λŸ¬ 개의 값을 λ°˜ν™˜ν•  수 μ—†λ‹€.

단, 묢음의 κ°’μœΌλ‘œ λ°˜ν™˜ν•˜λŠ” 것은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.  -> νŠœν”Œμ„ μ‚¬μš©ν•˜λŠ” 이유

 

 

 

 

πŸ”Ž  2. switch κ΅¬λ¬Έμ—μ„œ νŠœν”Œμ˜ μ‚¬μš©


let info = (color: "red", num: 5)

swithch info {
case ("red", 5): 
	print("빨간색이 5κ°œμž…λ‹ˆλ‹€.")
case ("blue", 3):
	print("νŒŒλž€μƒ‰μ΄ 3κ°œμž…λ‹ˆλ‹€.")
default: 
	break
}

 

 

 

 

πŸ”Ž  3. νŠœν”Œμ˜ 바인딩


μƒˆλ‘œμš΄ λ³€μˆ˜λ‚˜ μƒμˆ˜μ— 기쑴의 값을 맀칭 μ‹œν‚€λŠ” 것

 

let num = 3

let a = num

 

 

 

 

 

 

πŸ”— Reference 


 

κ΄€λ ¨κΈ€ 더보기